SERMO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본문

예배 전체 영상 보기

믿음은 영생과 함께 담대한 기도 생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나님의 양자가 된 성도들은 특권을 가지고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도의 기도는 하나님의 작정과 섭리를 위한 기도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믿음은 성도들을 하나님과 연합하게 하고 영원한 생명을 공급합니다. 사도는 성도의 믿음이 성도를 하나님과 연합하게 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고, 나아가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광대한 구원 계획을 알고 그것을 위해 기도하게 한다고 가르칩니다. 이는 성도의 믿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는 권세를 공급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임하게 하신 하나님나라의 비전을 보게 하는 능력이 됨을 말합니다. 믿음을 가진 이들은 천상의 어전 회의에 참여하여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계획을 발견하고, 땅에서 성취를 위해 기도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붙들고 기도하기 때문에 응답 또한 분명히 주어지는 줄 확신하게 됩니다. 참 믿음의 자녀로 아버지의 이루실 뜻을 확신 가운데 구하고 응답을 누리는 이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성도의 기도는 형제를 위한 기도도 포함합니다. 우리 주변의 형제들이 범죄하여 하나님 앞에 온전한 삶을 살지 못할 때 성도는 이들을 위해 간구해야 합니다. 기도는 자신의 꿈과 비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 형제의 연약함과 범죄함을 위한 기도여야 합니다. 형제들 가운데에는 돌이킬 수 없는 범죄 곧, 배교하고 하나님을 떠나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도는 항상 연약한 형제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형제를 위한 이러한 도고의 기도를 소중한 간구로 받아주시기 때문입니다. 형제의 연약함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성도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담대함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의 어전 회의에서 하나님의 영원한 새 나라를 함께 소망하는 이들입니다. 항상 그 나라를 먼저 구하고, 연약한 형제들을 위해 함께 간구하여 천국의 소망을 붙들고 사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