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본문

예배 전체 영상 보기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믿음은 아들을 믿는 믿음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증언과 영생을 주시는 은혜는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의존합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은 그리스도의 정결케 하심과 삼위일체 하나님의 증언에 의해 확정됩니다. 그리스도는 물과 피로 우리를 정결케 할 것을 약속한 구약의 완성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이 정결케 하시는 사역을 믿는 믿음을 우리 안에 주십니다. 이로써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참된 구원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믿음은 우리의 앎과 노력에 달린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바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이 주시는 깨달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정결케 하시고 거룩하게 부르신 아버지의 은혜를 성령님께서 깨닫게 하실 때, 우리는 아들을 믿는 믿음을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된 은혜의 백성들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진정한 거룩을 회복하고 누리시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은 아버지를 믿는 믿음입니다.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 아버지, 곧 창조주시고 선하신 우리의 아버지를 믿는 믿음은 다름 아닌 그가 보내신 아들을 믿는 믿음을 말합니다. 다른 성경들의 교훈처럼 우리는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아버지를 믿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를 구속하신 하나님의 은혜며, 동시에 우리의 구속자 되신 예수님 안에서 창조주 하나님을 알고 그 분의 백성이 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세상과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을 온전히 믿고 아는 길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속주로 오셨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깨닫게 될 때에 가능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가운데 오신 참 구세주를 발견하고, 믿음 안에서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 아버지를 온전히 믿는 참된 믿음의 백성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입니다. 그리스도로 오신 예수님을 통해 참된 구원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영원한 창조주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만나고 섬기시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