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본문

사도는 하나님의 사랑을 강조하면서 구원받은 삶의 다양한 측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령, 믿음, 연합 그리고 사랑의 삶이야말로 진정한 성도의 삶입니다.


성도는 성령을 선물로 받은 자들입니다. 사도는 성령을 선물로 받은 자는 하나님 안에,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의 안에 거하신다고 말합니다. 성도는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과 하나 되고, 연합을 이룬 자들입니다.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과 연합한 사람이며, 성령님께서 연합하게 하십니다. 우리의 삶에 주신 이 놀라운 은혜를 기억하고 이미 내 안에 주신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과 깊은 연합과하나 됨을 누리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성도는 예수님이 구세주로 오셨음을 고백하는 이들입니다. 사도는 예수님을 우리의 구원자요 하나님의 아들임을 고백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 하나님과의 연합 안에 있다고 말씀합니다. 성령을 선물로 받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우리의 구세주요 하나님의 아들임을 믿는 자라고 가르칩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오셔서 주시는 구원의 믿음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세주로 오심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도 성령님 안에서 예수님을 구세주로, 하나님의 아들로 아는 온전한 믿음을 소유하고 사시기 바랍니다.

성도 안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거합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믿음은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는 사랑을 우리 안에 심습니다. 구원의 증거는 죄인 됨을 회개하고 하나님께 받은 사랑 안에서 감사하며 변화된 성품과 사랑의 인격으로 서로를 섬기는 것입니다.세상의 가치관과 주변의 가르침이 어떠하더라도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에 녹아 자신도 역시 사랑을 행하며 살아갑니다. 사랑이신 하나님 안에서 사랑을 행하는 삶이야말로 성령님이 주시는 참된 믿음입니다. 우리 안에 주신 사랑에 거하고, 받은 사랑을 행하며 사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중생한 사람은 성령님을 선물로 받아 하나님과 연합하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그 삶은 온전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 안에 서로를 사랑하는 삶입니다. 참된 믿음 안에 서로 사랑하며 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