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본문

예배 전체 영상 보기

성도가 가진 믿음은 영적 분별력의 기초가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양심에 믿음의 지식을 이미 주셨기에 성도는 거짓 선지자들과 미혹의 영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도는 성도들에게 영을 다 믿지 말고 그들이 하나님께 속했나를 분별하라고 가르칩니다. 이는 우리 성도들이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생각들과 사상들, 신비한 능력들을 무작정 받아들이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경고입니다. 그 이유는 거짓 선지자들이 이미 우리 주변에 많이 나와 벌써 우리 가운데 공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적그리스도가 올 것에 대하여 미리 경계하시고 이를 주의할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요한은 자신이 살아가는 그 세계, 그 시대에 이미 주님이 말씀하신 많은 적그리스도가 존재하고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을 아는 이들은 이들을 분별하는 지식을 이미 가지고 있음으로 그 기준을 가지고 거짓 영을 분별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참 믿음의 지식을 온전히 붙들어 세상에 나타난 많은 영들을 경계하고 분별하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사도는 우리 성도에게는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영이 가르쳐주신 앎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시인하는 믿음입니다. 이 땅에 찾아온 모든 거짓 선지자들과 미혹의 영들은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영들로서 무슨 능력이나 논리나 새로운 생각들이나 사랑도 가지고 있다 하여도 바로 이 진리를 부정하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을 가진 이들은 예수님을 구주로 시인하고 예수님이야말로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심을 믿음으로 알기에 하나님께 속한 자들입니다. 성도는 사도의 가르침 곧 교리적 진리를 마음에 붙들고 세상의 가르침을 거절하며 하나님의 거룩과 사랑을 행하는 이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성령님 안에서 주신 믿음의 거룩한 지식을 마음에 붙들어 미혹의 영의 인도를 내치고 말씀의 온전한 가르침을 순종하여 참된 사랑을 행하시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양심에 믿음의 지식을 이미 주셨습니다. 세상의 미혹의 영들과 거짓의 영들이 범람할지라도 성도는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심을 마음에 붙들고, 참된 믿음의 분별을 이루어 말씀에 순종하며 행하시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