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본문


사랑의 삶을 살기 위해 하나님의 참사랑을 붙들고, 세상과 사라질 것을 버리라고 권면한 사도는 이제 거짓 사랑의 선생들, 곧 적그리스도를 경계하라고 합니다.

먼저 우리는 거짓 사랑을 전하며 스스로 메시야라 하는 적그리스도를 경계해야 합니다. 성경은 마지막 때에 적그리스도가 올 것을 경고합니다. 초림과 재림의 사이, 곧 종말의 시대에는 많은 거짓 메시야들이 성도들을 미혹할 것입니다.

이들은 믿음의 공동체에 속해 있다가 적당한 때가 되면 자신들의 무리를 만들고 적그리스도가 되어 메시야이신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가 됩니다. 자기 안의 거짓 사랑으로 하나님의 참사랑이신 메시야를 대체하려는 이들을 경계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사도가 이렇게 서신을 쓰는 것은 성도 안에 이미 이러한 영적인 분별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기름을 부으시고 진리를 분별할 수 있는 은사를 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성도들은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얻은 영적 분별력을 사용하여 이러한 거짓 사랑의 교사들을 분별할 지혜가 있습니다.

실제로 성도들이 거짓 교사를 구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하나같이 예수님이 참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바른 은혜 안에서 온전한 복음을 받고 구원의 백성이 되었다면 이미 우리 안에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참 메시야이심을 믿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음으로 세례를 받을 때에 이미 얻은 성령의 은사들로 거짓 교사들을 분별하여 그 가르침과 거짓 교훈을 가릴 수 있습니다.

이런 까닭에 사도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주의하여 마음에 잘 붙들라고 권면합니다. 우리가 사도들로부터 이 땅에 전해진 처음 그  복음을 마음에 깊이 붙들면, 우리 모든 성도들은 하나님과 아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그 복음이 아닌  그 어떤 것들도 참 복음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런 것들은 결코 우리에게 영생을 주지 못합니다. 이런 까닭에 처음 복음의 말씀을 잘 붙들어 영원한 생명을 풍성히 누리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종말의 날에는 적그리스도들이 득세하여 날뜁니다. 이들은 자신들을 참 사랑의 그리스도라고 하며 예수님을 부정함으로 적그리스도가 됩니다. 이미 주신 은혜 안에서, 주신 말씀으로 이들을 잘 분별하여 영생을 누리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